
【5만엔 이상의 기부자는 시설 내에 이름을 게재! 】
안도 타다오 씨 설계·건축의 아이용 도서 시설 “아이 책의 숲 삿포로·기타다이”를 응원하는 클라우드 펀딩을 실시중
~500만엔을 목표로 기부를 모집중~
레이와 8년(2026년) 여름, 홋카이도 대학 구내에 “어린이 책의 숲 삿포로·기타다이”가 개관합니다.
이 시설은, 세계적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씨가 설계·건축해, 홋카이도 대학에 기부하는 어린이용의 도서 시설이며, 삿포로시와 홋카이도 대학이 협력해 운영합니다.
삿포로시는, 「어린이 책의 숲 삿포로・기타다이에 소장하는 도서의 구입」이나 「독서에의 흥미를 끌어내는 이벤트의 실시」를 비롯한 시설의 운영에 활용하기 위해, 고향 납세 제도를 활용한 클라우 펀딩으로 기부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이 시설을 장래에 걸쳐, 미래를 담당하는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의 장소로서 운영해 나가기 위해, 여러분으로부터의 따뜻한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톱 이미지 제공:안도 타다오 건축 연구소
프로젝트 개요
사업명:【어린이 책의 숲 삿포로·기타대】
미래를 담당하는 아이들이 다양한 책을 만날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싶다!
목표 기부액:500만엔(목표 금액의 달성에 관계없이, 시설의 운영에 활용하겠습니다.)
접수기간 : 2026년(2026년) 2월 28일까지
URL: https://www.furusato-tax.jp/gcf/4943
기부에 관한 자세한 것은, 상기의 고향 선택 전용 사이트로부터 확인해 주세요.
기부에 대한 감사에 대해
【기부를 한 분 전원】이름을 삿포로시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 5만엔 이상의 기부를 한 분】시설 내에 설치하는 명판에 이름을 게재합니다.
【 100만엔 이상의 기부를 한 분】5만엔 이상의 기부를 한 분과는 다른 디자인 또는 문자의 크기의 명판에 이름을 게재합니다.
※이름의 게재는 모두, 희망하는 분만이 대상입니다.
※본 프로젝트의 기부에 대해 감사의 품은 보내고 있지 않습니다.
기부자 여러분께
안도 타다오 씨의 메시지
앞으로의 사회를 담당해 가는 아이들에게는, 독서를 통해 풍부한 감성이나 창조력을 키워 주었으면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자유롭게 그림책이나 아동책에 접할 수 있는 시설 「아이 책의 숲」을 만드는 대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클라크 박사가 젊은이들에게 준 "Boys, be ambitious(청년여, 대지를 안고)"는 홋카이도 개척 정신을 대표하는 말이며, 홋카이도 대학의 건학의 초석이기도 합니다. 삿포로 중에서도 상징적인 이 땅은, 「아이 책의 숲」을 만드는 장소로서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에서 내일의 세계로 날아가겠다는 뜻을 가진 아이들이 혼자서도 많이 자라기를 바란다.
안도 타다오 (건축가)
안도 타다오(안도 다다오)씨
건축가. 1941년 오사카 출생. 독학으로 건축을 배우고, 69년 안도 타다오 건축 연구소 설립.
대표작으로 '빛의 교회', '롯코의 집합 주택', '포트워스 현대 미술관', '지중 미술관', '어린이 책의 숲 나카노시마', '불스 드 코멜스' 등.
79년 「스미요시의 나가야」에서 일본 건축 학회상, 95년 프리츠카상, 2005년 국제 건축가 연합 골드 메달, 10년 문화 훈장, 21년 프랑스 레지온·드누르 훈장 코만두르 등 수상 다수.
옐, 콜롬비아, 하버드 대학의 객원 교수 역임. 97년부터 도쿄대학 교수, 현재 명예 교수.
▶삿포로시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