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만한 충분하고 또 방문하고 싶다!」라고 방문자로부터 고평가
국립 아이누 민족 박물관 제10회 특별 전시 “개관 5주년 기념 비엔나 만국 박람회와 아이누 컬렉션”(7월 5일(토)~11월 16일(일)까지 개최중)의 방문자수가 5만명을 돌파 . 회장에서는 이것을 기념해 5만명째의 방문자가 되는 손님에게 기념품의 증정을 실시했습니다.
기념해야 할 5만명째의 방문자가 된 것은 홋카이도 삿포로시에서 오시는 이코 씨 부모와 자식입니다. 본전에 대해 「매우 멋진 전시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해 주셨습니다. 기념품으로서, 도록이나 전람회 오리지널 상품이 증정되었습니다. 본전은, 11월 16일(일)까지 개최중입니다. 이 기회에 꼭 방문하십시오.
전시회에 대해
제10회 특별 전시 「개관 5주년 기념 빈 만국 박람회와 아이누 콜렉션」에서는, 약 150년만에 홋카이도에 마을 돌아온, 독일 베를린의 아이누 콜렉션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본전에서는 일본에 있어서 근대화와 국제화의 상징인 비엔나 박람회를 기점으로 아이누 컬렉션의 형성과 그 시대 배경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방문자로부터는, 「해외에서 보관되어 온 것을 볼 기회는 귀중하다고 생각한다」 「비엔나 박람회가 행해진 당시의 분위기나 사건을 이해할 수 있다」라고 하는 소리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뮤지엄 숍에서는 전시 자료와 관련된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도 설치하고 있습니다. 꼭 실버 위크 여행에 맞춰 와 주세요.
■전람회 WEB 페이지
https://nam.go.jp/exhibition/floor2/special/vienna2025/
회장의 모습


개최 개요
■전람회 명칭
제10회 특별 전시 “개관 5주년 기념 빈 만국 박람회와 아이누 컬렉션”
■ 회장
국립아이누민족박물관 특별전시실
■회기
전기:2025년 7월 5일(토)~ 8월 31일(일) 58일간
후기:2025년 9월 13일(토)~11월 16일(일) 65일간
휴관일:월요일(공휴일 또는 휴일의 경우는 다음날 이후의 평일)
※9/16(화)・9/22(월)은 개관, 9/24(수)는 휴관
■주최・후원・특별 협력・협력
주최 : 국립 아이누 민족 박물관
후원 : 공익 사단법인 홋카이도 아이누 협회, 독일 연방 공화국 대사관, 오스트리아 대사관
특별 협력 : 도쿄 국립 박물관
협 힘: 베를린 국립박물관 군민족학박물관, 나라국립박물관, 이시카와현 구타니야키미술관, 이시카와현립역사박물관, 홋카이도립문서관, 아마시 나나보야키 아트빌리지, 에베쓰시 교육위원회, 시립 하코다테 박물관, 도마코마이시 미술박물관, 후쿠오카시박물관 , 일반 재단법인 전통 공예품 산업 진흥 협회, 일반 재단 법인 니시진 직물관, 시부자와 사료관, 홋카이도 대학 부속 도서관, 아리타 포세린 파크, 전일본 공수 주식회사, 나카니시 출판 주식회사, 하우스 텐보스 미술관, 세키구치 충상(일본 시볼트 협회) 회장)
■관람료: 특별 전시 관람료 무료
※국립 아이누 민족 박물관의 입관에는 우포포이 입장료가 필요합니다